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실패 없는 꼬막무침

by 와이피임 2023. 2. 3.
반응형

ㅋㅋ

꼬막철입니다.

이마트, 롯데마트, 마켓컬리 할 것 없이 꼬막 할인 행사하더라구요 ^^

 

이번 겨울 2번째 꼬막무침이네요~

넘흐 맛있더라구요

글구 신랑도 잘 먹고,,,

울 사랑이도 잘 먹으니까,,,

번거롭더라도,,,함 해야지 싶습니다.

 

겁없이 한팩 주문했는데,,

헐~ 조금이네요..ㅋㅋ 500g입니다.

저번에 800g도 한끼였는데,,,

ㅋㅋㅋ 더 조촐한 한끼가 될 듯합니다.

 

번거롭다는건

해감시켜야지~

껍질 씼어야지~

껍질 까야지~~

 

3가지 번거로움이 있군요...

은근 시간 잡아먹습니다.

요리는 간단한데,,,준비하는 과정이 좀 있는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어쩝니까?

맛난걸 

ㅋㅋㅋㅋㅋㅋ

 

우선 사오면 부지런히 해감시킵니다.

당장 요리 안할꺼라 해도..

지금 해감시켜서,,

오늘이나 내일 씻어서 요리함 되겠죠?ㅋ

 

한번은 해감 안시키고 했더니...

헹구는데 꽤 오래 걸렸습니다.

(해감시키는거 넘나 귀찮타. 시간 없다. 하시면 해감 없이 삶아서,,,,진흙뻘을 헹궈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 어차피 해감 시킨 것도 행구니까,,,,별반 차이 없는 듯 하네요..)

 

1. 해감

물 자작자작하게 넣고,,

꽃소금 후두둑 뿌려서 뚜껑 덮어놓았습니다.

(바닷물 들어온줄 알고 부유물 다 토해냈네요^^)

 

2. 씻는다. 

껍질에 의외로 부유물이 많습니다.

솔로 박박 닦아주셔요..

그쵸?

고무장갑이 부유물이 많이도 묻어나오네요...

비비듯이 흐르는물에서 바락바락 씼어 주시기도 하는데,,

제껀 워낙에 작은 꼬막이라,,

그럼 다 깨질듯하여 솔로만 하겠습니다~

 

3. 이제 요리 시작입니다.

냄비에 꼬막넣고 물잠길정도만 넣어 끓여주세요...

한번 후루룩 끓고 1분내로 삶아주세요..^^ 

체크하는 방법은 꼬막이 입을 벌렸다면 익은겁니다..

 

4. 이제 꼬막을 찬물에 헹궈주고 껍질은 한쪽만 까주세요..

ㅋㅋㅋ

벌써 훌륭하네요~

꼬막이 실패 없는 맛있는 이유가,

꼬막 자체가 그냥 맛있기 때문입니다.

깔대 먹어보심 아세요~

탱글탱글 식감에 짭쪼롬 하고 감칠맛이 폭발이라~~

삶아서 그냥 먹어도 완전 맛납니다.

 

하여, 꼬막이 손질하기 귀찮지~

맛이 없을수 없는

실패할 수 없는 요리인 듯 합니다.

 

자~ 

지금도 훌륭하나~ 

맛이 더욱 배가 되는 양념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5. 양념장에 버무리기

ㅋㅋㅋ 요겁니다.

양념은 설탕과 짠맛의 비율이 중요한데요..

꼬막은, 

간장 3 : 설탕 1입니다

그리고 고춧가루는 간장보다 적게, 2스푼 하겠습니다

 

그리고 꼭 들어가야 하는게,

파 또는 양파예요.

저는 파가 없어서 ㅋㅋ 양파로 했어요~~

파는 흰부분을 써주시구요..

 

양념장 보기좋게 열거해 보겠습니다.

==========================

간장 3

설탕1

고춧가루 2

다진마늘 1, 참기름 1

===========================

( 계량은 티스푼 보다 살짝 큰거로 했어요..^^)

꼬막 500 g 기준입니다.

 

 

혹시 부추 있으시면 색깔 용으로 넣어주세요^^

전 파대신 양파를 써서 파란빛이 없잖아요...하여 부추를 색깔 내기용으로 이용해요...

 

5. 버무려 주면 끝

버무리실때 손을 쓰실 필요도 없구요...

수저로 살살 섞어만 주세요

살짝 묻혀만 준다 생각하며 뒤적뒤적 살살 섞으면 완성입니다....

하나 먹어봤는데,,

어~~~

이건  밥 도둑 아니구요~

그냥

꼬막만 후두둑 다 먹을 각입니다. ㅋㅋㅋ

정말 맛있네요~~

 

제가 한 요리가 이런 맛이 나다니~

30년 내공이 느껴지는 맛이랄까요?

여튼 꼬막이 착하네요~~^^

 

 

한번 맛을 보니

계속 먹고싶네요~ ㅎ

허나

오늘 저녁

가족과  먹어야죠...^^

반찬통에 담아 냉장고에 쑥 넣어놨습니다.

 

오늘 뭐먹지 고민 안하니 좋네요^^

 

다들 건강하고 맛난 음식과 함꼐

즐거운 식사시간 되시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아~! 제꺼 레시피 비법 쭝 하나를 빠뜨렸는데요..

사진에, 휘시소스 있잖아요...

이게 음식에 넣으면 맛이 더 업그레이드 되더라구요

 

하여,,,간장3 : 설탕1이잖아요

이걸

간장2

휘시소스 1

설탕1

로 해주시면 더 맛있어요..

엄지척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