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꽃게철 (꽃게 손질하기)

by 와이피임 2021. 11. 8.
반응형

꽃게 공동구매를 했습니다.

3kg 에 29,800원, 할인되는 카드가 없어서 gs 팝카드 충전해서 샀답니다. ^^

 

편스토랑에서 류수영씨 말로는

급속냉동이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수율이 그대로 배송된다고 ^^

맞는 말씀인거 같아요~

 

그러나 저는 공동구매로 진행된거라, 톱밥에 있는 움직이는 꽃게입니다 ^^

톱밥에선 가수면상태이나 살이 좀 빠질수 있다고 하네요~

 

다행히 저희가 산 건 살이 꽉꽉 차서 아주 잘 먹었답니다.

 

큰 꽃게는 골라서 찜해먹어야겠죠??

 

수케가 맛있다고 하시는데

수게가 게살? 밀도가 좀 더 높았구요~ (살이 꽉 찼다는 거죠~)

맛은 아무래도 암게가 맛있었습니다.

 

제가 가져온 박스에는 암게가 많아서 전 만족스럽습니다.

암게가 훨씬 맛있어요 ^^

좀 더 달구요~ 안 질려요 ^^

 

여튼 찜에는 

암게든, 수게든 무조건 큰게 좋습니다. 

암게 수게 상관업 ㅅ이 큰것만 골라서 찜해서 먹고 찜은 15분 찌면 됩니다.

 

그 후에 작은 것들은 나중에 된장찌개, 해물탕? 등 해먹음 좋을껏 같습니다.

냉동고가 여유가 없어서 가능할까? 싶었는데,,,

껍질 벗겨 넣으니, 부피가 많이 작더라구요^^

 

꽃게 기절시키는 방법으로 

물에 뒤집어서 30분 담그라고 하시던데,,,

30분은 아니고 10분 정도 담가봤는데,,기절은 커녕 넘 쌩쌩하셔서,,

30분 기다릴 여유는 없고하여

두툼한 비닐봉투에 담아 (일반 위생봉투 말고 옷가게 같은데 가면 주는 두꺼운 비닐요~)

냉동고에 넣었습니다.

10분 정도 뒤에 꺼내니 기절한 듯요 ^^ 

전혀 움직이지 않습니다.

 

칫솔로 싹싹 지저분한 곳 솔로 닦아줬는데,,

닦고 나서 보니 껍데기 쪽이예요.

어차피 내장빼고 버릴부분이네요 ㅋㅋ

 

자 기절했다면 등껍질은 벗겨줍니다.

(아프지 않겠죠? 마취상태인거겠죠? ㅡ.ㅜ;;;; 미얀)

아주 싱싱합니다.

아가미 (옆에 감싸고 있는 거) 떼주시고 

가위로 몸통 반으로 잘라주고,  

윗부분도 잘라주세요~

이렇게 반으로 갈라줍니다 ^^

 

그리고 집게 다리 부분 있잖아요~

 

 

 

 뾰족뾰족 가시 튀어나온 부분 가위로 잘라주세요~

 

된장찌개 같은데 다리 있음 쪽쪽 빨아먹게 되잖아요~
먹다가 가시에 찔릴수 있으니,,,최대한 날카로운 가시 부분은 제거해준답니다.

 

저는 다리 끝 부분 살 없는 곳 도 잘라줍니다.

 

저희 엄마가 다 잘라내셔서ㅋㅋㅋ

저도 제거합니다. ㅋ

 

동생이 준 실리쿡 오늘 개시해보는군요~ 

비닐 뜯고, 깨끗이 세척해서 담아봐야겠습니다.

얕은거, 높은거 두개 했는데,,,게 4마리가 차곡차곡 들어갔습니다. ^^ 요건 냉동보관입니다.

 

게딱지에 있는 내장은 따로 긁어서 찌개끓일때 넣으려고 냉장 보관했구요.

 

3kg 한박스에- 12마리 있었는데, 8마리는 찜으로 먹고 

나머지 4마리는 이렇게 손질해 두니~ 든든하네요~

앞으로 국물요리는 이걸로 끝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