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탄 스텐 냄비 살리기 구연산 or 식초

by 와이피임 2022. 10. 25.
반응형

스테인레스를 사용할때 장점이겠죠? ^^

이렇게 새까맣게 태워도 스텐 냄비는 살릴수 있답니다.

그래서 반영구적으로 쓴다고도 하고,,

정말 딸에게 물려줄 수도 있는 냄비랍니다.

 

실제로 저도 친정엄마에게 스텐 냄비를 물려받기도 했구요^^

 

ㅋㅋㅋ

보통은 시간설정을 해두는데,,,

하이라이트에 올려놓고 깜박했습니다.

이렇게 탈 때까지 연기도, 냄새도 심하지 않아~ 정말 몰랐습니다. ㅠㅠ

 

그러나~ 

살릴수 있으니 다행입니다.

 

오늘 간단하게 냄비 살리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방법은 간단한데요~

시간은 좀 걸렸습니다 ^^

 

오늘은 구연산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물은 냄비가 탄 부위까지 담은뒤 구연산을 수저로 3 스푼 넣고 끓입니다.

 ( 팔팔 끓으면 약불로 20분간 끓여주세요) 

참 구연산 없으시면 식초로 하심 되셔요~~

 

인덕선이라 3분 후 팔팔 끓고 있습니다. 온도를 내려주고 17분 더 끓이고 있습니다.

타이머 설정해 둬서,,,,이번엔 편히 tv 보고 있다가 

와서 보니,,,거의 다 되었네요~~

 

실리콘 주걱으로 건드려만 줘도 탄 부분이 깨끗이 떨어져 나옵니다.

2. 수세미에 중성세제 묻혀서 닦아내면 끝입니다. (찬물로 헹구지  마시고, 그대로 뜨거운 상태에서 문질러 주세요)

엥???

 

ㅋㅋㅋ 죄송합니다.

아직 덜 됐네요...^

 

생각보다 많이 탔는지,,,냄비와 혼연일체한 까망이들이 남아있습니다.

 

다시 구연산 넣고 끓여주세요...ㅋㅋ

다시 20분간 구연산 넣고 끓였습니다.

실리콘 주걱으로 밀어보니 검게 박힌 것들도 조금씩 떼어집니다.

그 상태에서 수세미로 슬슬~ 닦아봅니다.

 

오호 됐습니다.

이제 물로 깨끗이 씻어주면 끝입니다. 

짜잔~ 깨끗해졌습니다 ^^

^^

이때 주의하실 점은 철수세미로 박박 문지르지 않는 거랍니다.

 

철수세미로는 탄것을 더 쉽게 제거할 수는 있겠지만,

스텐냄비라도,,, 스크레치가 생기면,,,,요리할때 그 부분이 잘 눌게 되더라구요~

 

제가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로도 해봤는데요..

냄비 탔을땐 식초나? 구연산이 젤 효과가 좋답니다 ^^

 

마지막으로 비교삿 올리고 휘리릭할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