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버터 듬뿍 알감자 구이(감자, 버터, 설탕)

by 와이피임 2022. 9. 7.
반응형

저~ 휴게소 감자 안 먹거든요~

왜 좋아할까? 싶어요~ 원래 제가 탄수화물 그리 좋아하질 않습니다. (튀김 예외 ㅋㅋㅋ)

 

근데 제가 만든 알감자~

이건 정말 맛있습니다.

5살 사랑이가

" 감자~ 맛있다~!! " 하면서 먹었답니다. ㅋㅋㅋㅋ

 

아이 입맛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제 입맛에도 합격이라 적극 추천드리고,,,싶으나

갠적으로 껍질 까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ㅜ.ㅠ 

 

그치만~

당분간은 모르겠고,,

다음에,,,,

또 먹고파지면~ 또 만들고 있겠죠?

 

자~~이제

어떻게 만드는지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간단합니돠~

*  감자, 2. 버터, 3. 설탕 4. 소금

 

1. 감자껍질을 까서, 냄비에 삶습니다. (소금 좀 넣구요)

10분 정도 삶은뒤 꺼내서

 

2. 후라이팬에 담아 버터로 구워줍니다.

불은 중간불로 해주세요~ 중간불로 노릇노릇 해질때까지 굽듯이 볶아주심 됩니다. 

요렇게 되가면 거의 다 됐습니다.

조금더 굽겠습니다. ^^

 

2. 버타가 잘 구워졌다면 설탕을 골고루 뿌려서 코팅해주세요

당연 물엿, 올리고당 다 됩니다 ^^

전 원당을 넣었구요. 설탕이 녹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

자 다 됐네요~

이젠 예쁘게 담아서,,,,먹어볼까요??

 

ㅋㅋㅋ 무심하게 파슬리 가루 뿌려주니 비쥬얼 좋네요 ^^

 

맛요??

진심 맛있습니다. 

 

버터향 가득하고

달콤하게 녹다가,,,

씹으면 겉은 쫀득하다 속은 포슬포슬 촉촉해요~

 

감자껍질 깍는 일만 아니면 자주 해먹을 듯합니다.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