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아몬드 우유 만들기 (정말 맛있을까?)

by 와이피임 2021. 9. 24.
반응형

 

예전에 노브랜드 잇템에서 소개해 드린적 있는데요~
저희가 늘 구매하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알차게 들어있는 견과류는 요 것이 유일한 듯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만 담겨 있어요ㅎ)

아몬드 50%, 구운캐슈넛25%, 호두 25%

구성도 좋고

맛도 좋답니다 ^^

 

새로산 리얼넛츠를 꺼내서 한개씩 꺼내 먹다보니

아몬드 우유 정말 맛있을까?

하는 생각이 나더라구요~

 

노브랜드에서 인기템 중에 아몬드 브리즈도 있는데요

전~ 몇번 손댔다 놓게 되더라구요~

아몬드 우유라니??

왜 아몬드를 물에 타먹어?? 

이런느낌였답니다..ㅋㅋㅋㅋ

 

솔직히 방송 리액션은 그다지 믿지 않는데요~

ㅋㅋ

우리도 왠만한 거 다 먹어봤잖아요~

막상 만들어 먹어보면? 그다지

그 리액션 만큼

그렇게 어마어마한 맛이 안 나더라구요.

그런데 말입니다 ^^

기태영은 찐이여 ㅆ던거 같았습니다. ㅋㅋㅋ

그렇게 믿었습니다.

 

진짜? 맛있나?

왜 맛있지?

생각하다 

오늘 만들어 보려 합니다.

 

이건 레시피 이런거 안 봐도 됩니다.

아몬드 굽고 갈았을 뿐이니까요~ㅋㅋㅋ

 

게다가 저 바이타믹스 쓰는 뇨자잖아요~ ㅎ

제께 더 훌륭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요리는 장비빨~!!)

 

ㅋㅋㅋ

냄비가 커서 그래요~

갯수 세어 봤는데,,,아몬드 38개 넣었습니다.

실패할 수도 있으니까 1인분 한컵만 하겠습니다 ^^

 

중간불에 3분정도 구웠습니다.

원래 구워진 아몬드이긴 한데요~

좀 더~~ 구우면 고소함이 더~~ 많이 올라옵니다 ^

 

 

조금 더 할까요??

네~ 요점도면 잘 구워졌습니다 ^

 

물 양을 맞추기 위해 컵에 넣고

물은150cc 정도 됩니다~

 

약하게 갈다가 강도를 높혀줍니다. 

이렇게 갈아야 좀더 곱게 갈수 있 답니다. 

2->5->7 로 강도 조절해서 아주 곱게 1분 넘게 갈았습니다.

아~~~주 곱게요 ^^

 

근데요~

향이 갑자기 확!! 퍼지네요

오~ 신기해라

 

구울때 향은 안 났거든요

 

근데 믹서기에 가니까~

참깨? 향이 나네요..ㅋㅋㅋ

저희 사랑이랑 나누어 먹을꺼라 이렇게 컵 두개에 담았답니다.

사랑이는 제꺼 따르기도 전에 한번 맛 봤네요 ㅋ

아~ 갈때 소금을 한꼬집 넣었답니다.

 

맛이 어떠냐면요~

음~

콩국물 만들때

참깨랑 호두 같이 넣은거 드셔본 적 있으세요??

저희 외할머니는 콩국물에 참깨랑 호두 넣으시거든요~

약간 그런 느낌의 맛이예요

목넘김도 콩국물 같고 고소한 향이 많이 올라와서 꼭 깨  갈아 먹은 거 같아요~^^

 

매일같이 아몬드는 먹지만

갈아서 먹는건 맛이 많이 달라지네요~

 

4살이 이렇게 이쁜지 몰랐습니다.

말도 잘하고 의사표현이 늘수록~ 더 사랑스럽기만 한 나이인 듯합니다.

 

사랑이는 맛만 보고 ㅋㅋㅋ 더 먹진 않더라구요~

제가 다 먹었어요 ㅠㅠ

이래서 살이 안 빠지나 봅니다. ㅋㅋ

 

총평 : 아몬드 밀크 ? 맛있을까? 

네~!!! 맛 있습니다.^^ 고소한 향도 넘흐 좋구요~

다음에 한번 더 시도해 봐야겠어요~^^

 

그러나,우유를 능가 할 정도의 맛은 아닌거 같아요. 그냥 다른 음료예요..ㅋㅋㅋ

전 비건 아니라서,,,그냥 우유 먹음 되니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