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커피프레스로 인생라떼 만들기 (아이스라떼)

by 와이피임 2023. 11. 15.
반응형

우유거품, 

라떼엔 우유거품이죠~~

 

예전에,,

라떼 먹다, 우유거품 넘 좋아라 해서

스팀밀크폼 더 올려주세요~~ 했었는데,,,ㅋㅋ

 

집에서 맘껏 만들어 먹어보고 프잖아요~

카페 다님서 먹는건 좀 감질맛 나고

 

ㅋㅋ 근데 

그렇게 감질맛나게 먹는게 맛있긴 합니다.

 

 

여튼 우유거품 집에서 만들어 먹으려고

이케아 우유거품기를 샀었습니다.

뭐~ 나름?

저렴한 가격에 우유거품을 만들수 있습니다.

 

허나 촘촘한 벨벳 우유거품은 만들 수 없답니다.

 

제가 카페서 일해봐서 아는데

정말 그 비싼 카페 장비로도 

우유거품은 만만하지 않습니다.

매일같이 스팀밀크 만들어도

10에 1~2번은 실패하거든요.

 

그래서 손님 없는 시간에 피쳐에 물 넣고 스팀밀크 만드는 연습을 하곤 합니다.

 

카페 메뉴가 이것저것 종류가 많찮아요~

한참 스팀밀크폼에 꽂혔을때는,,,

 

하갸~

겨울에는 꽂힐 수밖에 없긴 합니다.

겨울에 따땃한 카페라떼 주문이 많고

주문 많이 들어오니

잘 만들어야 하니까요~~

실수없이 잘 만들어야겠죠~~

 

우루루 손님들이 따뜻한 카페라떼 주문해 주시면

완전 땡큡니다~

이때가 

정말 밀크폼 제대로 만들어 볼 기회입니다.

 

그런데요~

혹시 아이스카페라떼에 우유거품 올려서 먹어보셨나요???

 

지금도 있는지 모르겠는데,,

대전 노은동 커피다~라는 곳에서 아이스카페라떼에 우유거품을 올려줬었습니다.

정말 아이스카페라떼 최고였답니다.

 

그때 알바하시는 분이 열씸히 커피프레스, 프렌치프레스라고도 하죠?

그걸로 거품냈던 기억이 있어서,,

커피프레스 구매했습니다.

 

제가 커피는 잘 안 먹는데,,

또 카페라떼는 좋아라 합니다. ㅋㅋㅋ

 

출처: https://www.11st.co.kr/products/6319710948?&xfrom=&xzone=

 

제가 구입한 프렌치프레스는 타임모어 KL200입니다.

 

ㅋㅋ 어디서 많이 본거 같지 않으세요??

스타벅스 텀블러 등등 관심 있으신 분은 아실껍니다.

 

 

바로 이겁니다.

 

똑같죠?

똑같습니다.

스벅에서 타임모어사에 의뢰해서 스타벅스 브라운 사이렌 커피프레스를 제작한 듯합니다.

 

제가 스벅 상품권이  있어서,,그걸로 살까? 하다

가격차이가  있잖아요~

글서 상품권은 아껴두고

인터넷으로 타임모어 구입했습니다.

타임모어 제품은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입니다.

 

중국배송이라~ 배송오는데 꽤 걸렸습니다. 일주일 이상 걸린듯하네요

 

 

내부는 유리고

프레스랑 망 부분이 스텐인레스 부분이 조금 있어

연마제 제거 세제를 이용해서 완벽하게 세척해봅니다.

 

우후~

당연 우유는 서울우유여야 합니다.

서울우유가 제일 맛납니다.

 

라떼 먹다가?

꼬소한데~ 이거 무슨 우유지?

하면 대부분 서울우유였습니다. ㅋ

 

커피프레스로 거품내는거 힘들다고

듣기는 들어서,,

각오는 하고 있습니다.

 

중요한건 퀄리티 아니겠습니까?

우유 낭비하지 않고,,,100CC 정도 담아 열씸히 프레스 해봅니다

 

 

보이시죠? 이 거품

이건 카페머신기로도 낼수 없는 촘촘히 밀크거품입니다. 

거의 생크림 수준으로 나왔습니다.

 

프레스는 몇번 했는지? 세길 잊었구요

거품 나올때까지 했습니다.캬캬캬

 

 

멋지죠?

밑에 사진은 제가 몇모금 마시고 나서인데,,

유리잔 옆으로 밀키한 우유크림이 묻어 있는 모습입니다.

 

(약간 큼 방울은 패쓰해 주셔요)

보통 카페에선 바닥에 탁탁쳐서 큰 거품은 없애주는데,,

제껀 유리프레스잖아요~

탁탁 칠수 없습니다. ㅋㅋㅋ

커피프레스 깨지면 안됩니다.

소중합니다. ㅎ

 

남은 우유거품(제가 만든 건 크림에 가깝네요) 으로 커피에 넣어보겠습니다.

 

ㅋㅋㅋ

예쁘게 따르고 싶었는데,,,ㅎ

 

그러나

먹어본 중에 이렇게 촘촘한 크리미한

우유거품은 처음입니다. 어찌나 만족스러운지~

한모금 하곤 정말 깜짝 합니다.

 

담 날,,,

오늘이죠~~

크리미한 우유거품 생각나서

또 만들고 있습니다. ㅋㅋ

 

멋지쥬~??

(이런 비쥬얼 보신적 있다구요? 설마요~~ 그건 우유거품 아니고,,,아인슈페너,,,생크림일껄요~.)

 

이건 우유거품일까? 생크림일까?

 

저처럼 우유거품 좋아하시는 분은 커피프레스 완전 추천입니다.

 

아~ 

궁금해 하실지 몰라~ 사담입니다.

커피 내리는 종류 3가지로 얘기하자면

에스프레소 머신  VS  커피프레스  VS  드립커피 

이 정도 되겠네요~

 

커피가 콩이죠?

커피콩~!!

콩에 유분이 꽤 많습니다.

하여 추출하는 방법에 따라 커피맛이 좌우 되는데,,,

에스프레소 머신은 열과 압력을 가해서 추출하는 방식으로 커피 유분까지 쫙 추출함으로 맛이 고소하고 탁한 맛을 자랑합니다.

드립커피는 종이필터를 사용하잖아요~

커피콩 유분이 걸러지기 때문에 맛이 깔끔합니다.

그렇다면

망을 이용하는 커피프레스가 그 중간 정도라 생각하심 됩니다.

커피프레스로 추출하는 커피는 유분도 어느정도 있고, 에스프레소 머신처럼 압은 없으니 좀더 깔끔한 맛이 납니다.

 

갠적으로 탁하고 고소하고 쓴맛 신맛 다 느낄수 있는 에스프레소 머신커피를 좋아라 하지만,

 

집에서 1인커피를 추출해서 2~3잔 드시고자 한다면

커피프레스 아주 좋쿠요

커피프레스는 차를 우려마실 수도 있고 

때로는

이렇게 우유거품을 낼수도 있답니다.

 

ㅋㅋㅋ

커피프레스 방금 산지라~

나름 제 소비가 아주 합리적이였다~ 를 저에게 상기 시키는 중입니다 ㅋㅋㅋ

 

전 솔직히

온리

우유거품 ?

만들고자 샀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