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서리태 콩국수 만들기

by 와이피임 2023. 7. 27.
반응형

 

제가 울 사랑이를 갖기 전에,

여자한테

콩이 좋다고 해서~

여름에 콩국수,

콩물을 많이 먹었답니다

 

(하루에 많은 양을 먹은 건 아니구요~ 꾸준히 먹었어요)

하루 1콩물^^ 정도요 ㅋㅋ

 

그 당시 쑥뜸인지? 쑥좌욕도 일 삼아 했구요

 

제가 몇달전 탈모가 급하게 왔기도 했고

(머리가 너무 빠져서 ㅠ.ㅠ 정말 허걱 싶었습니다)

무더운 여름, 기력도 딸리구요~

 

하여 콩국수가 생각나더라구요~

 

서리태는 다이어트에도 좋코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라~

 

가끔 콩국수 맛집에서

사먹기도 했는데,,

그 가게가 다른동네로 이사간 후론 

콩국수 먹을 곳이 마땅치가 않네요

 

생각나면

먹어야 하는지라~

오늘은 제가 직접 만들어 봅니다.

ㅋㅋㅋ

 

사실

한달 전부터 콩물

주구장창 만들어 봐서,,,

ㅎㅎ

이젠 노하우가 생겼달까요?

콩물 완전 잘 만듭니다.

 

콩은 백태가 맛나요...

근데 검은콩을 섞으면 훨씬 맛나더라구요~

검음콩과 백태 둘중에는 당연 백태(메주콩)가 더 맛있습니다.

 

가장 맛있는 비율이 백태2 검은콩1입니다

양은 종이컵 한컵 분량입니다.

이정도 양이구요~

이정도 양이면 콩물 1.3~1.5리터가 나옵니다.

 

1. 채에 받혀서 콩 사이사이 불순물 없이 깨끗이 바득바득 씻어주세요

닦다가 벌레 먹없거나 너무 말랐거나? 상태 안 좋은 콩은 버려 주시구요~

 

2. 냄비에 물이 끓으면 콩을 넣고 삶아주세요

(안 불려도 되요)

자 냄비에 우선 물 넣고 끓으면 콩을 넣어서 25분 삶아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했으면 중불로 25분입니다

물은 넉넉히 푹 잠기게 1리터 넣었습니다

집마다 화력이 좀씩 다르니까

25분 뒤에 콩을 건져서 먹어보시고

아삭보다는

좀 부드럽고 우리가 아는 그 콩맛이면 잘 익은거예요.

 

3.  이제 콩만 갈아주면 콩물 완성입니다.

삶은 콩과 콩물을 그대로 넣고 갈아주시면 됩니다.

(식히고 싶으신 분은 얼음을 넣고 같이 갈아주시면 되구요^)

 

믹서기 성능이 안 좋다면

물을 한꺼번에 많이 넣치 마시고

물을 조금씩 추가해서 갈아주시면 곱게 갈린답니다.

 

콩이 종이컵 한컵일때

최종적으로 1.3리터 정도로 물량을 맞추시면

되직하니

국수에 넣어 먹기 좋은 진한 국물이 된답니다.

 

이젠 콩물을 시원하게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

 

냉장고에 넣기 전에 따끈한 콩물을 먹어봤는데요...따뜻해도 완전 고솝고 맛있답니다.

차가운것보다 따뜻한 콩물이 향도 맛도 더 고소한거 같아요^

 

1.  콩을 깨끗이 씻어준다. 

    (종이컵 한컵 분량)

2.  끓는 물에 콩을 25분 삶는다

  

3. 2의 콩과 삶은물을 믹서기에 넣고  물

을 조금씩 추가하면서 곱게 갈아준다 (완성)  

 

콩물이 완성되었으니

국수만 삶으면 되겠네요 ㅎ

시금치면이라는게 있더라구요~

ㅋㅋㅋ

좀 더 건강해 보이는 색깔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오이도 준바하겠습니다 ^

유투브에서

이정현이 오이를 이렇게 길게 채썰더라구요~^^

저도 오이를 좋아하니~ 

길게길게 채썰어 오이면 ? 만들어 봅니다.

훌륭합니다.

 

제 주변인들은 아시는데,,

제가 또 겉절이를

맛있게

잘 만들거든요~ ^^ ㅋ

 

그쵸?

맛나 보이죠?

맛은 단연 최곤데,,

오늘따라 비쥬얼도 훌륭하네요~

ㅋㅋㅋ

 

아~

이밤에 

콩국수 레시피 올리다가

자꾸 배고파져서,,ㅋㅋ

 

생각이 많아지네요~

 

후덕지근한 여름~

이제 날씨가 바껴서

장마라기엔

우기에 가까운 듯 합니다. 

 

비도 많이 오고

덥기도 한

여름

건강한 요리로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라며~

좋은 밤 되셔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