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내장 전복죽 레시피 (마늘, 양파)

by 와이피임 2022. 4. 21.
반응형

제가 전복죽 정말 잘 만들거든요~*

 

근데 그간 몇번 만들었는데,,,,많이 맛이 부족한거예요 ㅠㅠ

그래서 좀 의기소침~ 했는데,,,

원인을 알았습니다.

 

바로 전복이였어요

 

마트에서 만원에 15개 20개짜리 꼬마 전복 사다 끓였더니,,맛이 없었던 거구요

 

전복죽은 큰거, 중간 이상은 되야~ 맛이나더라구요

 

전복맛은 진하게 나게 전혀 비리지 않은 내장전복죽 시작할께요^^

 

재료 : 전복 4개, 찹쌀 한공기, 마늘2, 야채 (양파, 당근, 호박)

 

1. 전복손질 

 ; 솔로 윗, 옆부분 문질러서 세척한다 

 ; 끓는물에 10초간 데쳐서 채썬다.  (내장분리, 이빨제거 하기)

(데친 전복은 살고 내장을 분리한뒤 썰어주세요)

(요 윗부분이 이빨이 있어서 손으로 꾹 누르면 나온답니다.)

 

2. 내장 갈아두기

** 포인트** 

비린내 잡는 포인트 입니다.

내장에 양파 1/2 과 마늘 2개 넣어 같이 갈아요

(양파를 넣으면 갈기도 싶고 내장에 비린내도 잡힌답니다^)

 

3. 볶기 (찹쌀- 전복-(물) 내장,야채)

재료가 다 준비되었으면 

이젠 볶으면 됩니다. 찹쌀->전복 볶아준 후에

(물),내장,야채 넣고 중불에서 20분간 끓이면 완성 ~!!

불린 찹쌀엔 참기름1,들기름1스푼 넣어서 달달 볶아준뒤 전복 넣어 약간 볶아주셔요

 

그 후 물한컵 넣어 끓여요

찹쌀이다 보니 바닥에 눌러붙지 않게만 저어주심 되세요 ^

 

한번 끓고나면 내장이랑 야채넣고 중간불로 20분간 저어가며 끓이면 끝입니다~

ㅋㅋ 꼭 카레 같네요

자~ 밥이 익었네요~  

제가 한입 먹어봤는데,,,

간을 전혀 안하고도 완전 맛있어요~
이건 정말 재료의 승리~~!!!!!

정말 찐 전복죽입니다. 

 

저희 엄마아빠, 기력회복하시라고 전달드렸는데, 

이거 드시고 펄~! 펄~! 나셨음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