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제품

아벤트이유식마스터기로 중기 이유식 만들기<9개월 아기>

by 와이피임 2018. 12. 21.
반응형

아벤트 이유식마스터기기를 득템한 날 ^^

소시적 얼리아답터 해 본 1인인지라~ 신문물 보면 뿜뿜합니다~


밥솥에 3분할해서 이유식 만드든건 봤어도 요건 기능이 몰까? 싶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몇개 봐주니 간단하더이다.

이 마스터기는 한 기계로 찌고, 갈아주면 완성 

근데 찔때 어느정도 크기여야 할지가 감이 안옵니다.

이유식 실패하면 재료가 아까우니 ㅎㅎ

잘게 잘라서 찌는걸로 해봅니다.



보통땐 납작한 플라스틱처럼 보이는 도마를 사용하지만

이유식이잖아요~ ^^ ㅎ

유리도마를 꺼냅니다ㅋㅋ


유리도마는 only 위생때문에 사용하는 것중 하나입니다.

나무도마가 갑일 듯 합니다.

이상민 도마가 넘나 탐나지만

주방용품은 욕심 내면 끝도 없으니 좌중해보렵니다..ㅎㅎ


* 재료는 고기양에 맞춰 만듭니다.

고기 300g, 야채류 합쳐서 300g, 밥 400g 

제 공식입니다

3:3:4


이유식에서 중요한건 아기에게 철분을 먹이는 겁니다. 그래서 6개월부터 이유식에 소고기를 사용합니다. (엄마들은 다 아는 얘기죠? )ㅋㅋ

모유아가 기준으로 6개월부터는 모유만으로는 공급되는 철분이 부족해서 이유식으로  꼭 철분이 들어가야 합니다. 

이유식을 잘 섭취하지 못하는 아가는 영양제를 먹이시면 됩니다.

아가가 빈혈 생기면 안되잖아요 ^^;; 아가 잠 못잡니다..ㅠ



야채는 아욱, 양배추, 감자를 넣을 예정입니다.



잘라서 이유식마스터기에 투하



소고기 300g도 넣습니다. (전 기름기가 적응 홍두께 간고기를 사용했구요. 어차피 블렌딩할꺼라서 덩어리 고기도 좋습니다)



물은 max를 넘기지 않고 넣습니다. 기계 몸통에 물넣는곳이 있답니다.




뚜껑을 닿고 이렇게 꽂아서 스팀해줍니다. (안에 칼날이 끼워진채로 스팀합니다) 

야채들은 숨이 죽으니 기준선보다 꽉채워 담았습니다. ㅋㅋ



한번 돌리면 15분 작동합니다. 

찌는 건데 15분안에 다 익었을지 궁금하네요~



열어보겠습니다 (김이 모락나서 뿌옇습니다)



어머나~ 감자가 폭 익었네요...

오~~~ 괜찮타~!



다 익었다면 반대편으로 뒤집어서 블렌딩 해줍니다. 

오른쪽 칼날 모양이 블렌딩입니다.

수분이 생겼기 때문에 그대로 갈아주셔도 되고 농도를 맞추시기 위해 끓였다 식힌물을 넣으셔서 갈아주시면 됩니다.

전 밥알이 씹히게 해주기 위해 밥은 같이 갈지 않았습니다.^^



이유식 재료 살짝 갈아주고 ^^



적당량의 밥을 이유식재료에 투하하여 휘~ 섞어 주십시오


압력밥솥에 물많이 넣고 밥을 했답니다.~

물을 많이 넣어서 옆에 물누룽지처럼 있네요..ㅎㅎ

흑미도 조금 넣었답니다. 찰흑미라서 아가 소화에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짜잔~~

소분하면 완성~



총 4번 먹을 양이 나왔습니다. 

전 납작이 젖병도 이유식용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금도 나오고

열탕소독되고 ^^

신생아때 쓰던건데 보관하고 있길 잘한듯합니다.


처음 만들었는데 실패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담에는 재료를 좀 크게해도 되는지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아벤트 이유식 마스터기 사용법


1. 재료를 잘라서 아벤트이유식마스터기에 넣는다

2. 아벤트 이유식 마스터기 본체에 물을 넣고 스팀

3. 재료가 다 익었다면 뒤집어서 블렌딩해주면 끝




이상으로 아벤트이유식마스터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