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찹쌀 김부각 만드는 법

by 와이피임 2021. 3. 29.
반응형

훌륭하네요~ ㅎ

(위에 김부각은 찹쌀 김부각이랑 라이스페이퍼 김부각 섞여 있습니다 ^^)

 

찹쌀 김부각은 정말 맛이 고급집니다. 찹쌀누룽지 아시죠?

중식당 가면 먹는 찹쌀누룽지탕~!

그 튀김 바사삭 한 맛도 나고 김 맛도 나고 

쌀짝 짭쪼금하고 ~

 

찹쌀김부각이 넘나 맛있어서

좀더 제대로 된 방법이 없을까? 싶어

요리 잘하시는 지인분께 레시피 여쭈어 만들어 봤습니다.

찹쌀풀을 만드는데 거기에 소금간하고 고추가루를 넣으면 안 느끼하고 맛나다고 하시네요~

 

찹쌀풀은 찰밥을 믹서기에 슬쩍만 갈면 됩니다~

여기에 소금 살짝 고추가루 살짝~ 넣고 휘리릭 해서 아래처럼 발라주면 되겠죠?

 

위에 사진은 라이스페이퍼 김부각이랑 찹쌀김부각 둘다 말리는 중입니다.

생산성 때문에 만들다 보니 라이스페이퍼 김부각만 눈에 띄네요 ㅋㅋㅋ

 

찹쌀 김부각은 마르는 도중 크기가 반절로 줄어버려서,,마음이 아파오더군요~

시간도 좀 걸립니다.

자연건조 기준으로 하루 걸립니다. 오늘 만들고 내일 튀겨서 먹는 속도죠~ ㅠㅠ

 

와~ 어르신들 옛날에 이거 어떻게 만들어 드셨는지? 존경스럽습니다.

그때는 방바닥에 쭈욱 펴 놓코 ㅠㅠ

지금도 그렇게들 하시더군요~

 

* 만드는 법 정리 *

1. 찹쌀풀?죽 만들기 

  (찰밥 2 : 물 1 비율로 살짝 갈아준다) 소금, 고추가루 톡톡 뿌려주기

2. 김에 찹쌀풀 바르고 통깨 뿌려줌

3. 건조시키기 

4. 완전 건조됐다면 튀기기 (튀김온도는 넣었을때 찹쌀이 부풀어 오를 정도) 

 

제가 요리를 할 땐 레시피 보고 뭔가 할수 있겠다~

하면 되겠다? 정도 생각 들기 전엔 손을 못 댑니다~

제가 이 걸 만들어 보기까지 유투브에서 김부각 달인?들 영상을 보았는데 

대부분 

김 반절에 찹쌀풀 바르고 반 접고 다시 찹쌀풀 바르십니다~ 

아마 제 생각엔 얇은 김을 사용해서 그런듯 합니다.

저는 곱창김을 써서 접지 않고 말렸습니다.

 

김밥용 김 처럼 얇은 김 사용하실때는 반절 접으셔야 김이 찹쌀풀을 지탱할 수 있을듯요 ㅋㅋ

무슨말인줄 아시죠?

얇은 김에 찹쌀풀을 바르면 말리려고 옮기면 김이 찢어질 듯요.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