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간단하게 김부각 만들기

by 와이피임 2021. 3. 27.
반응형

ㅋㅋㅋ

죄송합니다~

간단하게 김부각 만들기 이나, 실상 간단하지 않습니다.

왜냐 정말 많이 만들게 됩니다~

한번 맛을 보면 

멈출 수 없거든요 ^^

 

그럼 2번째 만들기 들어가고 그때는 대량생산하게 됩니다. ㅋㅋ

저처럼요...ㅎㅎ

전 바닷가 가면 생선 같은거 말릴때 쓰는 망 있잖아요~

김부각 위해서 그것도 샀습니다 ^

오로지 김부각 때문에요 다행이 가격은 저렴합니다 ~

제가 처음 만들어본 찹쌀 김부각입니다~

 

ㅋㅋㅋ

완전 찹쌀 눈꽃이네요~

 

한번 맛보니~

끊을수가 없습니다.ㅋ

 

설탕도 뿌려보고, 소금도 뿌려보고~

시식해 봅니다.

저한텐 짭쪼름한 소금이 ^^ 맞네요~ㅎ

 

 

김부각 넘나 맛있어서

어떻게 하면 빨리 많이 만들어 먹을수 있을까? 싶어~~인터넷 검색후 라이스페이퍼 발견했습니다.ㅋㅋ

 

라이스페이퍼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했구요

이곳이 가장 저렴하고 

3개 묶음인데 6천원대입니다~

 

샤브집에 가면 무한리필 마구 먹는게 라이스페이퍼인데 막상 집서 먹다보면 금방입니다~

그래서 3개 묶음 정도 되야~

몇번 해 먹을수 있답니다 ^^

김부각에 쓰려면 네모난 라이스페이퍼가 더 편할꺼 같습니다.

동그란건 할때마다 가위로 제단해야 합니다..ㅋㅋ

이번에 김도 사고 

워낙 김을 좋아해서 곱창김이랑 돌김 샀는데,,

곱창김 역대급으로 두툼합니다 

김 값만 4만원 가량이네요^

 

 

방법 간단합니다.

1. 라이스페이퍼를 미지근한물에 퐁당 한 후 김에 붙여준다.

2. 1에 소금 살짝, 통깨 듬뿍 뿌려준다

3. 말린다.

4. 튀긴다. 끝 ^^

마음이 급해서 드라이기로 말려봅니다. ^^

자자~

이렇게 꺠끗한 기름에 튀겨서 먹으니 

역시 튀김은 집에서 해먹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마르기 전에 적당하게 가위로 잘라두었습니다.

 

오~~

이 기름튀는 소뤼~

예술이쥬~

ㅋㅋㅋ

실력이 날로 늘어가네요~

더 잘 튀기고 있습니다.

인덕션이라 불조절이 쉽기 때문에 튀김요리할때 ~ 편합니다. (가스렌지는 중간불로 해놔도 실제 기름 온도는 계속 올라가거든요)

인덕션은 온도로 제어되기 때문에 요리 온도가 일정합니다.)

가스렌지로 튀기실때는 기름온도 올라갔으면 중간보다 약불로 하면 될듯 합니다.

 

라이스페이퍼 단점은 ^^ 성공확률 높고~

실패할 게 없습니다. ㅋㅋ

라이스페이퍼 붙이고 소금 톡톡 잊지 마셔요~ 소금이 살짝 첨가되야~ 느끼한 맛을 잡아주고 맛나네요

 

 

 

 

반응형